메뉴 건너뛰기

국립부경대학교 총동창회 PUKYONG NATIONAL UNIVERSITY ALUMNI ASSOCIATION

PuKyong National University Alumni Association 부경! 세계로 향한 날개!

커뮤니티

Community

서브메뉴

서브 퀵메뉴

모교소식

부경대생, 국제차세대융합기술학회 우수 논문상 수상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387회 작성일 22-07-18 10:12

본문

부경대생, 국제차세대융합기술학회 우수 논문상 수상


- 컴퓨터공학전공 권준혁·문정훈·펑보 팀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 컴퓨터공학전공 4학년 권준혁, 문정훈, 펑보 학생팀이 ‘2022()국제차세대융합기술학회 융합학술발표대회 및 학부생 논문경진대회에서 우수 논문상을 수상했다.

 

이들은 최근 부경대에서 열린 이번 전국 대회에서 논문 스마트 우산통 구현’(지도교수 김태국)으로 우수 연구성과를 인정받았다.

 

국제차세대융합기술학회는 학부생들의 이론과 실무능력을 키우고, 창의성을 바탕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전국 학부생 논문경진대회를 열고 있다.

 

부경대생들은 이번 수상 논문에서 기존의 우산통에 스마트 기능을 추가해 기상 예보를 바탕으로 우산을 챙겨갈 수 있도록 알려주고, 냉각 반도체인 펠티어 소자를 이용한 우산 건조 기능을 제안해 심사위원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김태국 지도교수는 학생들이 학부에서 배운 컴퓨터공학 지식을 활용해 실생활에 활용될 수 있는 제품을 직접 설계하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를 구현해 좋은 결과를 얻은 것 같다.”라고 말했다.

 

붙임사진: 우수 논문상을 받은 부경대생들과 김태국 지도교수(오른쪽)가 수상 후 기념촬영하고 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