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국립부경대학교 총동창회 PUKYONG NATIONAL UNIVERSITY ALUMNI ASSOCIATION

PuKyong National University Alumni Association 부경! 세계로 향한 날개!

커뮤니티

Community

서브메뉴

서브 퀵메뉴

모교소식

“부산 지역 우수 인재 양성에 힘써 달라.”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438회 작성일 21-04-13 16:22

본문

“부산 지역 우수 인재 양성에 힘써 달라.”

- 유흥수 전 국회의원, 부경대에 발전기금 3억 원 기탁

 


국립부경대학교(총장 장영수)는 유흥수 전 국회의원(84)이 발전기금 3억 원을 기탁했다고 13일 밝혔다.

 

유 전 의원은 13일 오전 부경대 대학본부 3층 총장실을 찾아 우수 인재 양성에 써 달라며 발전기금 3억 원을 장영수 총장에게 전달했다.

 

그는 이날 “이사장을 맡아 운영해오던 남촌장학회를 최근 해산하면서 부산의 국립대학인 부경대에 장학회 기본재산을 모두 기부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유 전 의원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1996년 부산에서 자신의 호를 딴 남촌장학회를 설립한 이후 부경대 등 지역 대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해왔으며, 최근 장학재단 해산 절차를 밟고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발전적인 방안을 모색해 왔다.

 

그는 “장학회의 가장 큰 목적인 지역 인재 양성의 뜻을 어떻게 이어갈지 고민하다 오랜 벗인 강남주 전 부경대 총장의 추천으로 부경대에 그 역할을 맡아 달라 요청하게 됐다.”라고 밝혔다.

 

주일본 한국대사를 역임한 유 전 의원은 부경대가 소재한 부산 남구 등 지역구에서 4선 국회의원을 지냈고, 국회 통일외교통상위원장 활약 공로로 부경대 명예박사학위를 받는 등 부경대와 인연을 이어왔다.

 

그는 남촌장학회 활동을 비롯해 지역 불우이웃을 위한 성금을 꾸준히 기탁하는 등 부산 지역 발전에 관심을 가지고 지원해 왔다.

 

유 전 의원은 “지금까지 국내외에서 많은 활동을 해오며 인재의 소중함을 실감해 왔다. 우리 미래를 이끌어갈 젊은이들이 많은 경험을 하고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앞으로도 관심을 가지고 지원하겠다.”라고 말했다.

 

부경대는 유 전 의원의 이번 발전기금 기부에 따라 우수 학생들에게 남촌장학회의 이름을 딴 장학금을 지원하는 등 인재 양성에 힘쓸 계획이다.

 

※ 붙임사진: 1. 유흥수 전 의원(왼쪽)이 장영수 총장에게 발전기금을 기탁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2. 유흥수 전 의원 얼굴사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