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 대기업 현직자 선배 초청 취업 캠프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1회 작성일 25-07-08 10:51본문
국립부경대, 대기업 현직자 선배 초청 취업 캠프 개최
- 3~4일 양일간 ‘현직자 멘토링 캠프’ 진행 … 학생 40명 참가
국립부경대학교(총장 배상훈)가 현직에서 활약 중인 졸업 선배들을 초청해 후배들에게 취업 노하우를 알려주는 ‘현직자 멘토링 캠프’를 7월 3~4일 양일간 개최했다.
국립부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센터장 김철수)는 이 기간 경주 황룡원에서 학생 40명이 참가한 가운데 특강과 멘토링 등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국립부경대는 취업을 준비하는 학생들이 현직자 선배와 함께하는 프로그램을 가장 선호하는 경향을 반영해 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이 프로그램에는 반도체, 자동차, 방산 분야 대기업에서 근무하며 부경커리어멘토단으로 활동하고 있는 5명의 국립부경대 졸업생들이 멘토로 참여했다.
참가 학생들은 취업준비 동기부여 특강을 시작으로 진로·취업 목표설정과 취업계획 수립, 목표 기업 분석과 취업전략 수립, 현직자 선배와 함께하는 직무 특강 및 그룹 멘토링 등 과정을 이수했다.
특히 현직자 선배들이 직접 기업과 직무를 소개하고, 취업 노하우를 공유하며 맞춤형 해결책을 제공한 멘토링 프로그램이 호응을 얻었다.
한편, 국립부경대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는 고용노동부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 운영기관으로, 대학생과 지역 청년들의 진로 및 취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 붙임: 캠프 전경사진, 참가자 기념사진
- 이전글국립부경대 경상권 교육기부거점지원센터, 연제중학교서 진로멘토링 교육기부 프로그램 운영 25.07.09
- 다음글국립부경대-한양대, ‘잡음으로 이미지 생성 성능↑’ 역발상 연구 ‘주목’ 25.07.0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