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부경대-국립창원대, ‘진로탐색캠프’ 공동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회 작성일 25-07-04 13:15본문
국립부경대-국립창원대, ‘진로탐색캠프’ 공동 개최
- 대학일자리플러스사업단 주관 … 학생 50명 참가
국립부경대학교(총장 배상훈)와 국립창원대학교(총장 박민원)는 7월 1일부터 2일까지 한화리조트 거제 벨버디어에서 ‘진로탐색캠프’를 공동으로 개최했다.
양 대학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가 마련한 이번 캠프에는 두 대학에서 총 50명의 학생이 참가해 1박 2일간 진로 탐색과 진로 설계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국립부경대와 국립창원대는 학생들의 맞춤형 진로 설계를 돕고, 타지역 학생 간 진로 탐색 관련 정보교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
이 캠프 참가자들은 첫날 개인의 진로 설계를 위한 디자인 역량 강화, 문제해결을 위한 프로젝트 수행 및 발표, 진단 도구를 활용한 진로 적성 검사 및 자기 탐색, AI 도구를 활용한 스마트한 진로 설계 및 디지털 역량 강화, 자기소개서 및 진로 로드맵 작성 등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이어 둘째 날에는 전공 및 직업 세계의 이해, 대학 초년생 자산관리 방법 등 과정을 이수하며 전공과 진로 관련 역량을 키웠다.
한편, 국립부경대와 국립창원대는 고용노동부의 대학일자리플러스센터사업 운영기관으로, 대학생과 지역 청년들의 진로 및 취업 지원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 붙임: 진로탐색캠프 사진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